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시에서 2024년 1월 말부터 시행하는 기후동행카드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월 62,000원이면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 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입니다.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직장인이나 학생분들이라면 저렴한 교통카드를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최대 53% 환급 받을 수 있는 K-패스가 24년 5월 출시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목차여기]
기후동행카드란?
기후동행카드는 서울 권역 내의 모든 대중교통인 버스, 지하철 그리고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로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친환경 혁신 정기권으로 전국 최초로 시행됩니다. 현재는 서울 권역의 대중교통만 이용이 가능하지만 서울권역을 넘어서 인천, 김포 등 수도권까지 확대를 추진 중에 있어 수도권에서도 대중교통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기후동행카드 출시일
기후동행카드 출시일로는 2024년 1월 23일부터 모바일카드 다운로드와 실물카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후 2024년 1월 27일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매 가능일 - 2024년 1월 23일 화요일
사용 가능일 - 2024년 1월 27일 토요일
기후동행카드 구매방법
기후동행카드 모바일카드
모바일 카드는 모바일 티머니 앱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1. 모바일 티머니 어플을 다운로드
2. 회원가입
3. 기후동행카드를 발급 후 충전
*현재는 충전 시 계좌이체만 가능하며, 향후 결제 수단이 확대 예정입니다. 또한, 현재는 안드로이드만 가능하며,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실물교통카드를 구매하여 이용하시어야 하는 점 참고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는 서울교통공사 고객안전실(1~8호선) 또는 역사 인근 편의점에서 30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실문 카드 판매처는 1월 초에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고객안전실 (1~8호선) 또는 역사 인근 편의점에서 구매
2. 티머니카드 & 페이 홈페이지에 등록
3. 등록한 카드를 역사내 무인충전기에서 충전
이외의 더 궁금한 사항은 120다산 콜센터에 문의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