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이자도 오르고 물가도 많이 올라서 생활비 걱정이 많으시죠? 생활비도 오르는데 여름이면 에이컨으로 가을이면 전기장판 등 가전제품으로 전기세가 많이 나와서 많이 힘드시죠? 조금이나마 전기세를 캐시백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여기 있습니다. kWh당 30원에서 최대 100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을 하시고 꼭 캐시백 받으시어 생활비를 절약해 보세요!
에너지 캐시백 신청방법
신청방법으로는 온라인 신청 및 방문 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신청 주소지에 주민등록된 구성원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 후 해당 페이지에 가입 및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홈페이지로 접속 하시면 되겠습니다.
방문 신청
본인 확인을 위하여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전국 한전 사업소에 방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까운 한전 사업소는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보세요!
에너지 캐시백 신청대상
주택용(가정용) 전기를 사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참여가능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참여 제외 고객
- 전기요금을 관리비에 포함하여 납부하는 아파트 중 사용 전력량 정보가 미제출 된 고객
- 신규 전기사용 등으로 직전 1개년 동월분 사용 전력량 정보가 없는 고객
- 한전이 시행하는 타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 참여 고객
에너지 캐시백 적용시기
신청일을 포함하는 월분부터 캐시백 산정이 되어 적용이됩니다. 달력 기준의 1일~말일이 아닌 신청자의 전기요금 산정 기간을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검침일이 15일인 분의 경우 10월분 전기요금 산정기간은 9월15일~10월14일이며 해당 기간에 신청시 10월분 전기사용량부터 캐시백 산정이 진행됩니다.
에너지 캐시백 산정방법
절감량(kWh) = 직전 2개년 동일기간 평균 사용량 - 절감활동기간의 사용량
절감률(%) = 해당기간 절감량 ÷ 직전 2개년 동일기간 평균사용량 x 100
절감량은 전기를 얼마나 덜 사용했는지를 나타내는 값입니다. 직전 2년 동안의 평균 사용량에서 절감활동 기간 동안의 사용량을 뺀 값으로 계산돼요. 그리고 이 값의 절감률을 계산해요. 이 절감률은 직전 2년 동안의 평균 사용량에 대한 현재의 사용량이 얼마나 줄었는지를 보여줍니다. 계산된 절감률에 따라 지급 기준 단가를 곱해 지급액을 결정해요. 예를 들어, 전기를 더 절약하면 더 많은 보상을 받게 되는 거죠. 이렇게 함으로써 에너지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장려하고,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어요.
에너지 캐시백 지급기준 및 방법
지급기준은 절감률은 4가지의 구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30원~100원까지 지급이 되며 사용량을 줄인 만큼 많이 받아 갈 수 있는 구조 입니다. 자세한 구간은 아래의 표를 확인해주세요!
구간이 선정되고 캐시백의 가격이 정해지면 매월 산정된 캐시백은 다음달 전기요금 청구서에 반영이 됩니다. 만약 캐시백 산정기간 중 신청자의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 캐시백 지급이 제외되며, 캐시백 재신청을 위하여 변경된 주소지로 다시 신청을 해주셔야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